사회초년생 전세대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사회초년생 전세대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레버리지, 대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회 초년생 직장인들이 연봉도 낮은데 어디서 대출을 받아야 할지 막막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 유용한 대출제도를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사회초년생 대출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이 제도는 정부가 운용하는 주택도시기금의 상품 중 하나로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일반 전세자금대출보다 저금리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어 원룸이나 오피스텔에 월세로 사는 청년들은 이 제도를 활용해 전세로 거주한다면 고정 주거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청년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 버팀목전세자금대출보다 저금리라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대출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29,200만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입니다.

 

사회초년생 전세대출

 

대출 금리는 연 1.5~2.1%이고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 원 이내(임차 보증금의 80% 이내)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초 2년이고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합니다.

 

2. 사회초년생 대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이 제도는 중소.중견기업 재직자거나 청년창업자인 경우에는 저리로 전.월세 보증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용하는 자금으로 빌려주는 제도인 데다가 대출금리가 연 1.2%밖에 되지 않습니다.

 

대출 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외벌이 3,500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29,200만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자, 19세 이상~34세 이하의 청년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1.2%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 이내입니다. 한편 대출기간은 최소 2년이고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 합니다.

 

3. 사회초년생 대출 내 집 마련 디딤돌대출

이 제도는 정부에서 무주택자들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을 운용해 국민들이 저금리로 대출을 받아 집을 살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시중은행 대출보다는 조건이 까다롭지만 자격요건에 해당 한다면 꼭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대출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 2자녀 이상 가구 또는 신혼가구는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39,400만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입니다.

 

 

사회초년생 전세대출

 

대출 금리는 연 1.85~2.4%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26천만 원 이내입니다.(LTV 70%, DTI 60% 이내) 한편 대출 기간은 10, 15, 20, 30년입니다.

 

지금까지 사회초년생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대출 제도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정책적으로 사회적 약자인 사회초년생들에게 저금리로 공적자금을 빌려주는 만큼 이러한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꼭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