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이란 추천 청구 뜻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실비보험이란 추천 청구 뜻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사회 초년생이 되면 대부분 가입하는 보험이 있습니다. 바로 실손의료비보험, 실비보험인데요. 2020년 기준으로 실비보험의 가입자는 3900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비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실비보험이란

실비보험은 병.의원 및 약국에서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 약제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실비보험은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사망할 때까지 아프거나 다쳤을때 대부분의 치료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가장 폭넓은 보험입니다.

 

실비보험

 

실비보험은 몇몇 약관상 보장에서 제외되는 경우(임신/출산 관련 질환,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의료비를 보장해 줍니다. 간단한 감기부터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에 이르기까지 현존하는 보험 중 가장 폭넓은 보험이기 때문에 삶을 살아가면서 꼭 필요합니다!

 

2. 실비보험 - 뜻

한국인이라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원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실비보험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급여 항목만 지원이 가능하고,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비급여 항목은 온전히 환자 스스로 부담해야 합니다. 감기 같은 가벼운 질병은 큰 문제가 없겠지만, 암과 같은 무거운 질병에 이른다면 그 부담을 쉽게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

 

실비보험

 

실비보험에서는 우리가 병원을 찾을때 질병으로 인한 입원, 질병으로 인한 통원, 상해로 인한 입원, 상해로 인원 통원으로 총 네 가지 경우의 수에 대해 보장해 주는 담보를 만들어 놓고, 각각의 상황에 따라 보상을 해줍니다.

 

3. 실비보험 - 추천

실비보험은 출시되고 나서부터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가입한 시기에 따라 보장 내용과 자기부담금의 비율이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비보험은 4세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4세대는 계속되는 손해율 악화로 인해 크게 구분했던 입원, 통원의 구분이 아닌 급여, 비급여로 변경하였습니다. 급여는 20%, 비급여는 30%를 제외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 할증 제도가 도입되었고, 이전 실손에서 보장이 불가능했던 불임 관련 질환, 선천성 뇌질환, 치료가 인정되는 피부질환 등에 대해 보장이 가능합니다.

 

 

자기부담금 비율은 높아졌지만 보험료는 가장 저렴하고, 과거 본인의 실손의료비 보험이 부담스럽다면 4세대 전환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실비보험은 내가 손해본 금액 이상은 지급해 주지 않기 때문에 똑같은 보장내용의 상품을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두 가지 실비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보험사 실비에서 절반씩 나누어 나옵니다. 나는 매달 보험료를 각각 두 보험사에 납입하는데 보험금은 절반으로 뚝 쪼개서 받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비보험은 한 개만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처럼 실손보상의 특징을 알고 있다면 똑같은 상품을 두 개씩 가입해서 비효율적으로 보험료를 납입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이 중복지급 되는지 안 되는지는 정액보상인지 실손보상인지 가입 시 체크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