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메타버스관련주 가상현실 증강현실 자세히 알려드립니다.(Feat. 염승환)

국내메타버스관련주 가상현실 증강현실 자세히 알려드립니다.(Feat. 염승환)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스마트폰이 막 보급되고 있는 세상이었는데 이제는 가상현실, 메타버스라고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가 가상현실, 증강현실 시장을 더욱 커지게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메타버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관련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내메타버스 관련주 네이버

먼저 증강현실 관련주로 네이버를 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의 플랫폼 회사입니다. 지식인 서비스로 검색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도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만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현재는 전자 상거래, 결제 서비스, 웹툰, 클라우드, 라인, 엔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네이버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사업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자회사 스노우에서 분리된 네이버Z가 제페토라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론칭했고 현재는 글로벌 2억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였습니다. 제페토는 2000년대 초반 국내 시장을 장악했던 싸이월드처럼 10대들의 놀이터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이용자의 비중이 90%를 넘어가기 때문에 내수 중심이 아닌 글로벌한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금융회사들도 제페토 서비스를 찾고 있습니다. 제페토 안에는 자체 스튜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빌드잇 플랫폼이 있는데 DGB금융은 이를 활용해서 맵을 제작했고 경영진들은 캐릭터를 만들어 회의에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2. 국내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영상 시각 효과(VFX) 전문 기업입니다. VFX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상황을 화면상에 구현해주는 기능입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광고, 게임 등에서도 VFX는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의 VFX는 리얼타임 엔진 기반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경쟁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기존 특수 효과는 실사 영상을 촬영한 후 편집 기술을 활용해서 제작했지만 리얼타임 엔진 기반의 특수 효과는 실시간으로 특수 효과 적용이 가능합니다. 자이언트스텝은 광고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콘텐츠 제작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삼성전자의 신제품 광고와 언팩 행사에서 VFX 기술을 선보였고 수천여편의 광고 콘텐츠 제작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2020년에 네이버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았고 네이버와의 관계를 통해서 다양한 사업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면 콘서트가 불가능해지면서 비대면 실시간 콘서트가 많이 개최 되었는데 자이언트스텝은 네이버와 함께 XR 콘서트를 선보였습니다.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는 이미 우리의 근처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마 몇 년 후면 우리의 삶도 많이 바뀌지 않을까요?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네이버나 자이언트스텝을 눈여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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